기타/스메쉬 실드

프로타입을 위한 작업

aigoia 2024. 6. 30. 12:53

 

 마저 작업을 하고 있는 중이다. 이거랑 프로그램 종료 하는 거랑 해서 코딩 기능 구현하면 소위 프로토 타입은 만들수 있을듯 싶다. 

 

 보통 프로토 타입은 저기 저 하얀거 그대로 테스트를 해보지만 대중에게 보여주는 경우에는 전작에 리소스라든지 이런걸 가져오고 기본적인 UI를 구비를 안하면 게임의 재미와 별개로 별로라고 평가하는 경우가 왕왕 있어서 어느정도 아트를 손을 봐서 공개를 할 필요가 있다. 

 

 통일성을 위해서 이것도 색을 이걸로 바꾸어 준다. 생각보다 멋있게 나오는듯 싶다. 남은 네 귀퉁이 작업을 하고 나가는 버튼 기능만 구현하면 오늘 내일 해야 하는 것은 끝일듯 싶다. 이거는 영상으로 찍어서 공개를 하도록 하자. 

 

 곰곰히 생각해 보니 이번작에서는 인벤토리를 만들 필요가 없을듯 싶다. 그냥 유물을 모으면 되는 거다. 대신 체력하고 마력 바는 있어야 할듯 싶다. 보통 웬쪽 상단에 들어가니 그쪽에 배치 해야 겠다. 대신 이번에는 미니 맵이 하나 정도 있을 필요가 있다. 이건 오른쪽 상단에 배치 하도록 한다. 

 

 그럼 저건 그냥 나가는 상태창 키는 버튼으로만 써야 할듯 싶다. 아이템 장착이 아니다. 

 

 잠깐 상태창 키는걸 위에다 두고 채력바 마력바를 원형으로 해서 캐릭터 얼굴 옆에다 다는것도 하나의 방법일듯 싶다. 스킬은 123인데 옆에 뜬 걸 보고 스킬을 눌러야 해당 스킬이 나간다. 

 

 아니다 이게 왼손으로 WASD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123을 조작키로 설정하기는 힘들다. 오른쪽 하단은 일단 비워두도록 한다. 

 

 

 마우스를 호버하면 이런식으로 변하게 할껀데 이거가 꽤나 복잡한 애니메이션 메카니즘이 들어갈 예정이다. 그리고 저 밑에는 아이콘이 아니라 원형에 체력바가 들어가야 한다. 체력바를 어떻게 만들지도 고민이 필요할듯 싶다. 

 

 기껏 만들어 놨는데 클릭을 한번이라도 하면 버튼이 하일라이트가 더이상 안생기는 문제가 있다. 

 

 해당문제는 온클릭 이벤트를 붙이면 해결된다. 그것보다 이게 레이케스트 위치가  일치하지 않는 이슈가 있다. 해결하도록 한다.

 

 잘 작동한다. 이제 그 체력바만 만들어주면 된다. 미니맵은 다음주에 해결해야 할듯 싶다. 

 

클릭해서 넘어오는거는 상관없는데 이게 이스케이프로 넘어오면 버그가 생긴다. 스패이스 바를 누르면 이스케이프가 뜨는 버그도 있다. 

 

 아무리 봐도 유니티 자체에 버그 같아서 일단은 버전업을 해보자. 

...

...

...

 버전업을 해도 마찬가지다. 키보드랑 마우스를 같이 혼용해서 쓰면 이런 사단이 나는거 같다. 한가지 방법은 버튼이 있으면 키보드로 입력하는거는 안넣는거다. 

 

 키보드로 갈꺼면 키보드로만 조작하게 하고 마우스로만 갈꺼면 버튼은 마우스로만 조작하게 해야 하는듯 싶다. 그래도 하나 더 문제가 생기는데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버튼이 켜진다는 거다. 

 

 어찌됬던 저기 Selected 트리거 되어 있는거를 해제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