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C를 생각을 못했네
창병 도끼병 검기병 궁수 말고 NPC를 생각을 안하고 있었더라. 여시민 남시민 여아 남아 이렇게 최소 4은 필요할꺼다. 그리고 건물을 마을에 군대가 주둔하는 걸로 해야 할지도 의문이다.
이럴꺼면 그냥 막사로 대체할껄 그랬다.
일단은 시민은 나중에 만들고 일단은 행상인 한명정도 추가 하는 식으로 가거나 해야 겠다.
데모에선 전투씬만 있으면 충분할듯 싶다. 프로그래밍은 아트 에셋이 확보 될때까지 최대한 미루도록 한다.
메너로드와 같이 1인칭 모드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 그게 없다면 구지 건물은 필요없긴 하다.
전략 시뮬레이션은 보통 NPC가 없는데 일꾼이 대신 있는게 특징이다. 근데 메너로드는 경영 시뮬레이션이라서 심시티처럼 시민이 있긴하다.
아 글고 디자인은 AI 다름 그림체에 한번 넣어 보았다. 색감이 이쪽이 더 나은듯 싶긴 하다.
눈 부분만 조금 손을 봐준다.
AI가 추천한대로 은색머리 캐릭터는 눈색을 연두색으로 바꾸면 더 좋은거 같긴 하다. 노란 단추도 그냥 없애는걸 AI가 추천하는듯 싶다. 이거는 생각해 보도록 한다. 넣어도 될꺼 같긴 하다. 가슴팍도 붉은 늑대에서 금빚 늑대로 변경하도록 한다.
머 원화에서 먼짓을 하든 3D에서 채색을 하면 또 느낌이 달라질 예정이긴 하다. 두가지를 적절하게 참고해서 3D 텍스쳐를 만들면 될듯 싶다.
Perplex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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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T 말고 이친구 한번 테스트 해보자. 검색엔진인데 출처가 나온다는게 장점이다.
스카이 박스회전이 성능이 떨어진다고 해서 다시 물어보니 다시 정정해서 대답을 해준다.
유니티 물어봤는데 출처로 내 블로그가 나온다. 그것도 잘못 참고해서 나오는듯 싶다.
먼가 버그가 있어서 안되서 그냥 GPT를 쓰는게 좋을듯 싶다.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namespace Utility
{
public class Help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void Print<T>(IEnumerable<T> list, string title = "")
{
print($"{title} [{string.Join(", ", list)}]");
}
}
}
아 글고 이 코드는 C#에서 거의 필수이다. C#에도 파이썬 라이크 프린트 함수는 꼭 필요하다 특히 리스트를 쓰면 더더욱 필요하다. 이것만으로도 개발의 편의성이 크게 증가한다.
이런식으로 나오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