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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roystan.net/articles/toon-shader/
Unity Toon Shader Tutorial at Roystan
Learn to write a toon shader for Unity engine with specular reflections, rim lighting and shadow casting.
roystan.net
거의 대부분에 유니티 툰세이더는 이 블로그에 기반하는게 많은듯 싶다.
왜 포지션과 노멀을 통해 백터의 내적을 구하면 이게 램버트 코사인 법칙이 나오는지는 선형대수학을 하면 자세히 설명을 해준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743846
프로그래머를 위한 수학 | 폴 올랜드 - 교보문고
프로그래머를 위한 수학 | 개발자에게 필요 없는 수학은 없다 롱런하고 싶은 프로그래머를 위한 핵심 비법!3D 그래픽스, 시뮬레이션, 머신러닝 세 분야의 공통점은 수학적 논리와 사고방식이 필
product.kyobobook.co.kr
개인적으로 이 책이 괜찮더라. 이책 한권 띠면 셰이더 작업에 필요한 수학은 충분하다고 본다.
라이트를 이 형태로 연결해야 스무스 스텝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한번에 다 진행하면 어려우니까 닷프로덕트 하일라이트 림라이트 애디셔널라이트를 각각 나누어서 진행할 생각이다.
개인적으로 약어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수정해 준다.
사실 이것만으로도 툰 느낌은 충분하긴 한데 멋지게 보이려면 몇가지 추가할 거리가 있다.
림라이트는 파워를 뒤집어서 넣는게 핵심인듯 싶다.
하일라이트 이부분이 좀 직관적이지 않고 어려운데 다른 방법이 있나 싶긴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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