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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전 강의는 세팅하는게 많아서 그다지 재미가 없다. 나중에 회차가 늘어나면 그때해도 늦지 않은 듯 싶다. 10강의가 재미있는 걸 하긴 하는데 11강의가 리펙토링을 하는 시간이라 복습은 12강의부터 하면 될듯 싶다.
게임 오브젝트의 내부 모습이다.
살짝 옆으로간 삼각형이 뜬다. 배경색도 검정색이 아니라 조금 다른데 크게 상관없을듯 싶다.
스케일도 완료다.
중간에 중복 선언을 하고 있다는 오류가 떠서 이렇게 해결하였다.
영상이랑 좀 다르긴 한데 돌아간건 돌아간거니 됬다.
여기서 부터는 유니티랑 유사한 기능을 구현하는 거라 하루에 2개씩 강의를 봐도 무방할꺼 같긴 하다.
다시 이부분이 좀 중요하니 보고 가면 저기에 -sin으로 되어 있는게 조금 의미 심장하다.
-sin여야 정상적으로 형태를 유지한 채로 회전을 한다.
그냥 sin으로 하면 형태가 변하면서 회전을 한다.
행렬의 경우 결합법칙이 성립안해서 순서가 중요하다는 것도 기억해 두어야 겠다.
개인적으로 코딩할때 약어는 안쓰는 편이라 다시 정리했다. 쓸때 편한거보다 읽었을때 편한걸 중시하는 편이다. 복습을 따로 안해도 될꺼 같긴 하다. 기억해 둘 개념만 반복해도 충분할듯 싶다.
강의 11은 리팩토링이며 따로 기록할만한 내용은 없는듯 싶다. 쉬었다가 오늘 저녁까지 해치우도록 하자.
리팩토링 하는 과정에서 무언가를 잘못 지웠나 싶긴 하다.
보니까 little_renderer.cpp에 run이 함수가 없다.
이름을 바꾸다가 이부분이 잘못 건드려 그런거였다.
앞선 버그가 어디서 발생했는지 몰라서 일단 원본 파일 11강 버전을 다운을 받아서 이어서 진행을 하려고 생각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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